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 소상공인 무료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홍수, 강풍, 대설 등 풍수해로 인한 물리적 손해를 보상해주는 특별 보험입니다.
풍수해보험은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상이 가능하며 시설·집기비품 3천만 원, 재고·자산 2천만 원 이내로 보상 지원됩니다.
신청기간은 따로 없지만 정부지원정책으로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됩니다. 많은 소상공인분들께서 신청중으로 빠르게 예산이 소진되고 있으니, 지금 바로 아래에서 무료 풍수해보험을 신청해 보세요!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방법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하기를 통해 온라인신청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후 사업자, 사업장, 건물 구조 등 몇가지 정보만 입력하시면 1분도 안걸리는 시간으로 빠르게 신청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PC 또는 스마트폰 상관없이 신청하실 수 있으므로, 남들 다 받는 혜택 신청을 나중으로 미루다가 괜히 손해보지마시고 지금 바로 신청을 완료해 보세요.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지원대상
서울시로 사업장 주소가 등록되어 있는 소상공인분들이라면 누구나 무료 풍수해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몇가지 조건에 충족되어야만 무료 가입이 가능하므로 아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풍수해보험 지원 대상
1. 서울시로 사업장 주소가 등록되어 있는 소상공인
2. 사업장이 전통시장 또는 지사, 지상 1층인 경우
3. 현재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원 불가
4. 사업장 상시근로자 수 10인 미만(제조업·건설업·운수업) 또는 5인 미만(그 밖의 업종)인 경우
5. 사업장 연평균 매출액이 소기업의 업종별 평균 매출액 이하인 경우
1번부터 4번까지는 바로 확인하실 수 있지만, 5번에 해당하는 조건도 정확히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소기업 업종별 평균 매출액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사업장 연평균 매출액과 꼭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지원내용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와 서울특별시에서 보험료 중 50%를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SK쉴더스가 지원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께서는 전액 무료로 풍수해보험 혜택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 풍수해보험 상세 지원내용
1.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상 지원
2. 시설·집기비품 3천만 원 이내 / 재고·자산 2천만 원 이내 보상 지원
3. 건물은 보장항목에서 제외
4. 사고발생 시 본인부담금 20만 원을 제외한 나머지 전액 보상
5. 기상특보 또는 지진 속보가 발표된 후 태풍, 호우, 홍수, 강풍, 대설 등 풍수해를 통한 물리적 손해를 보상